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리뷰] 보도 섀퍼의 돈(4) - 큰 목표가 가지는 힘

by SWELODY 2022. 6. 28.
반응형

당신은 부자가 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에게 있어 어느 정도가 잘 사는 건지, 명확한 숫자를 댈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언제까지 얼마의 돈을 모으기 원하는지 아래에 적어보기 바란다.

_________년에 나는 ____________의 돈을 갖게 될 것이다.

숫자를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으면, 인생이라는 홈쇼핑 회사는 당신에게 돈을 부쳐주지 않는다.

 

나는 이렇게 적어 보겠다. 

 

2030년에 나는 30억의 돈을 갖게 될 것이다.

 

당신은 자신의 잠재의식에 필요한 그림들을 제대로 주고 있는가? 그것이 손목시계든, 자동차든, 혹은 집이든 그림으로 그려서 몸에 지니고 다닌 적이 있는가? 당신이 그 그림을 볼 때마다, 그것은 마음 속에 깊이 새겨진다. 이 방법으로 나는 매번 큰 효과를 보았다. 이 정도로 하지 않으면서 무언가 이루기를 바랄 순  없는 일이다. 우리 인간의 뇌는 위치와 방향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그런 '지도'를 필요로 한다.

 

인간의 잠재의식은 실제로 나의 생각과 행동이 저절로 일하도록 만든다. 소위 자기 개발서에 유행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처럼 온 우주의 힘이 생생하게 그리면 이루어 지도록 돕는다라는 터무니 없는 종교적 신념까지 갈 필요는 없다. 지극히 사람의 잠재의식과 뇌가 일하는 방식이 그러하기 때문에 활용하기만 하면 된다. 온 우주의 힘 따위는 그럴듯하게 포장한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마케팅일 뿐이다. 그저 잠재의식이 일하도록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내 생각엔 큰 목표가 작은 목표보다 더 실현 가능성이 크다. 우선 작은 목표를 세우면 당신과 목표 사이에 어떤 문제가 끼여들면 곧바로 이 문제는 목표를 바라보는 당신의 시야를 가로막을 것이다. 대신 큰 목표를 세우면 어떤 문제가 생겨도 목표로 향한 당신의 시야를 완전히 가로막지는 않는다.

CNN의 창시자인 테드 터너는 어렸을 때 아버지로부터 "네가 살아있는 동안 다 이룰 수 없을 만한 목표를 세워라."라는 기본원칙을 배웠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TV방송사를 세우기로 결심했다.

"설사 어떤 문제가 생겨도 그것들은 내 목표에 비하면 작은 문제에 지나지 않았지요, 그래서 나는 문제로 인해 내가 가야할 목표를 잃어 버리는 일이 결코 없었습니다." 

 

목표 자체가 나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할때 저자의 말처럼 목표가 터무니 없지 않고 열정을 쏟을 만한 원대한 목표라면 목표가 클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내가 문제에 직면했을때의 태도를 결정하고 발전하게 하는 긍정적인 힘이 되는 목표를 설정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