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주에서 차를 빨리 파는 방법 & 사기 피하기(feat. carsales.com.au)

by SWELODY 2020. 8. 24.
반응형

호주에서 차를 사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글들이 블로그에 올라와 있지만 파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로 없는거 같습니다. 사실 파는 방법은 차를 사보셨다면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저는 호주에서 거주하다가 차를 급하게 팔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시는 분들이 참고 할 만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대부분 한인들은 호주내의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중고로 게시글을 올려서 판매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구매자가 한인들에 국한되어 있어 구매자가 금방 나타나지 않아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차값을 많이 낮추어서 많이 손해를 보시고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범위를 넓혀 이미 중고차 거래로 익숙한 carsales.com.au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호주 딜러샵을 방문하여 차를 팔려고 하면 시세의 30~50%를 깍아서 팔라고 합니다. 마진을 아주 많이 먹기위해서 입니다. 거의 도둑놈 수준입니다. 하지만 carsales.com.au 사이트에 70불정도 광고 등록을 하여 차를 올려놓으면 몇분안에 carsales 사이트에 직접올려놓은 가격의 10~15%를 깍은 가격으로 carsales 와 연계된 딜러에게 팔수 있다고 문자가 옵니다.(6일동안 유효)

 

팔려고 하시는 차가 큰 문제가 없는 차라면 딜러샵에서 30% 이상 깍는 가격보다 좀 더 나은 가격으로 파실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carsales 와 연락하여 바로 당일 차를 파실수도 있으니 이보다 합리적으로 빠르게 차를 파는 방법은 없다고 봅니다.  6일이라는 시간이 있으니 그동안 더 좋은 가격의 오퍼가 있으면 진행해서 팔면되고 성사가 안되면 6일안에 carsales 딜러에게 팔면됩니다.

 

단, carsales 를 통해 사기를 시도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주의 먼지역에 있거나 외딴곳에 있어서 핸드폰으로 연락을 할수 없어서 메일로만 연락한다고 하면서 차값 외에 차 픽업 대행 업체를 통해 거래를 진행해도 되겠냐고 물어오는 곳이 있습니다. 대행업체가 호주가 아닌 해외에 있어서 돈을 차값말고 더 붙여 보낼테니 대행업체에 먼저 결제해 달라고 애기합니다. 그러면 100% 사기입니다.

 

carsales 홈페이지에도 이런 사기가 많은지 주의하라고 사기꾼들이 보내는 메일 내용을 올려놨습니다. (영어가 어려우시면 구글 번역기로 돌려보시길 바랍니다.)

https://help.carsales.com.au/hc/en-gb/articles/203860179-Suspicious-Email-enquiry-from-a-buyer-

 

Suspicious Email enquiry from a buyer

False enquiries (also known as buyer scams) involve scammers posing as buyers acting interested in your item for sale. Scammers will usually state they are interstate or overseas, and are unable to...

help.carsales.com.au

 

아무튼 시간이 없으신 분들, 서류작성 같은거 복잡하고 나쁘지 않은 가격에 빨리 팔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carsales 딜러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SWELOD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