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대부분 놓치는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뷰를 높이는 노출 방법(자막)

by SWELODY 2023. 3. 16.
반응형

 

 

인스타그램에서 영상으로 나오는 릴스를 올리면 생각보다 조회수가 별로 안나온다.

 

그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이유 두가지는

 

1. 영상이 별 특별한 것이 없거나 재미가 없다.

2. 눈길을 끄는 썸네일이나 자막이 없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유튜브를 볼때처럼 각잡고 영상을 주구창장 볼 의지가 없다. 느낌과 스타일이 즉각적으로 와닫지 않으면 그냥 사진이든 영상이든 0.1초만에 바로바로 넘겨 버린다.

 

그렇다면 짧은 시간 찰나에 바로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어야 한다.

 

아래의 예시를 보자.

 

인스타그램 릴스 두가지 형태

위의 스크린샷은 홈옆의 돋보기 탐색 피드이다. 

 

1, 2, 3번 모두 릴스이다. 그런데 세로로 긴 1번과 3번은 누르지 않아도 자동 재생이 되고 있고 2번 정사각형 릴스는 눌러야 재생이 된다.

 

1, 3번 모두 뭔가 싸우는 분위기인데 3번은 윗부분에 자막이 있다. 1번과 3번중 어느 영상이 조회수가 더 높을 가능성이 클까? 당연 노부부 싸움영상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자막이 있는 3번이 즉각적으로 이해가 쉽기 때문에 먼저 눌러서 볼 확률이 크다.

 

사용자는 즉각 이해가 쉽게 되는 것에 먼저 반응하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릴스 영상 자체가 흥미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영상에 흥미가 가는 자막 설명을 달아주면 더 조회수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막상 영상을 보니 실망할지라도 말이다. 

 

릴스 썸네일의 필요성

그럼 자동 재생도 안되고 눌러야 재생되는 릴스 2번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2번 릴스는 썸네일 자체로서도 그다지 흥미가 땡기지 않는다. 그래서 사진에다가 설명이 넣어 미리 썸네일을 만들어 놓고 릴스를 마지막 발행할때 커버편집을 눌러 미리 만들어 놓은 썸네일을 넣어야 한다.

 

   단, 릴스 썸네일은 위의 탐색 피드에서는 정사각형으로 나오기때문에 설명이 가운데 정사각형 안에 들어와 있어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정사각형 썸네일 릴스에 설명을 보고 사람들이 클릭할 확률이 커진다.

 

처음부터 세로형 릴스로 뜬다면이야 좋겠지만 어느정도 조회수가 많이 나와야 되기 때문에 썸네일과 릴스 영상 안에 자막까지 둘 다 넣는 노력이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